연구&장학지원

총학생회 공동학술세미나

Khreative U+ BK21 및 일반대학원 총학생회 공동학술세미나 지원사업

가. 목적
  1. 4단계 BK21 사업 참여연구원 및 다양한 전공의 대학원생들 간 학문적 연구성과 교류 및 학술세미나 경험 체득을 통한 연구분위기 활성화
  2. 미래 연구자로서의 자질 함양과 연구능력 제고의 소중한 기회와 ‘장(Platfrom)’의 제공
  3. 개인 연구물(포스터)의 발표를 통한 학회 적응 및 준비 능력 함양
나. 지원대상

4단계 BK21 사업 참여연구원을 포함한 일반대학원 대학원생 전체(수료생 포함)

다. 공동학술세미나 지원사업 세부내역
1. 사업진행 개요
  1. 전체 사업진행 기간 : 매 학년도 2학기(8월말~12월)
  2. 홍보 및 게시 : 매 학년도 2학기 8월말~9월
  3. 신청 및 참가방법 : 구글폼을 이용한 비대면 신청(링크 등은 사업시기별 별도 안내)
  4. 최종 학술세미나 실시 : 매 학년도 2학기 11월말~12월
    ※ 학술세미나는 포스터만을 대상으로 동일 일시에 팀별 일괄 발표를 진행함
    ※ 학사 일정 및 대학 행사 일정 등을 고려하여 변동 가능함
2.심사과정

일반대학원 총학생회 주관 담당(본 사업단 지원)

  1. 공지 및 접수
  2. 1차 심사 : 자격요건, 주제 적합성 및 신청 오류 판단 등 심사
  3. 2차 심사 : 초록 및 포스터의 내용, 주제 적합성, 창의성 등을 토대로 본 사업단 평가위원 및 각 계열/전공별 전임교원 평가위원 선정 후 심사
  4. 평가 결과 공지
  5. 학술세미나 대면 행사 실시
  6. 지원금 지급(본 사업단 지원금 지급 지원)
  7. 세미나 발표집 제작/배부
3. 지원금

30만원 내외

지원 및 참가인원 규모에 따라 변동 가능함(약 30~40개팀 내외)

4. 학술세미나 실시 방법
  1. 참가자는 지정된 패널에 세션 시작 전까지 준비한 포스터 부착 및 20분 내외 질의응답
  2. 발표집으로 정리하여 출간(ISBN 발행)
  3. 발표선정자에게 발표지원금 지급
5. 성과물

공동학술 세미나 개최 후 해당 공동학술세미나의 행사 기록과 기고문, 포스터 및 초록 등은 세미나 발표집의 형태로 온/오프 출간하여 참여자 및 대학원생 희망자에 배부

1회 이후 세미나 관련 기록과 발표집 등은 본 사업단 홈페이지 등을 통해 공개 예정